잡동산이

 

 가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전어입니다.

 

전어 굽는 냄새가 얼마나 강했으면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말까지 나왔죠!

전어는 단백질과 미네랄, 칼슘과 비타민까지 풍부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좋은 점이 많은 전어에게

큰 장점은 저렇게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면서

지방의 함유양은 적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섭취해도 무리가 없다고하네요

 

 

가을의 대표 두번째 꽃게

 

곷게는 1년에 두번 제철을 맞이 한다고해요.

알이 꽉찬 암게는 봄! 살이 단단하게 오른 수게는 가을!

지방 함량이 적고 담백한 맛의 꽃게는

전어처럼 다이어트중인 분들이 섭취해도

괜찮다고 하네요!ㅎㅎ

또한 꽃게는 키토산과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 회복하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겨울철 대표 제철과일!

귤!

 

귤은 겨울철에 나는 대표적인

과일이죠?귤은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아 지방 축적을

억제할 뿐 아니라 노란색에 있는 플라노보이드 성분이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 몸의 산화 및 노화를 방지한다고 하네요!

특히 귤의 흰 껍질부분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