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산이



언젠가부터 건강식품의 대명사 격이 된

바나나는 최고의 효능을 자랑하는데요 ~
그렇지만 모든 음식에는 부작용이 있는법 !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볼게요 ㅎ















먼저 효능부터 !

바나나는 이뇨작용을 돕고 고혈압을 개선합니다.

바나나에는 사과의 4배에 달하는 칼륨이 있어서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내체 노폐물 및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한국인에게 딱이죠??


또 섬유질도 풍부해서, 실제로 다이어트를 할 때 하루 두개 정도

바나나를 먹으면 숙변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바나나는 또 수면을 도우며 스트레스 및 우울증을 억제할 수 있는

트립토핀 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우울증 같은 환자들이

실제 바나나를 먹을 경우 호전될 수 있다고 해요 ~

신체 건강 뿐 만 아니라, 심리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바나나 효능이 엄청나죠?

괜히 바나나를 건강식품으로 전세계에서 추천하는게 아니랍니다 ~



















하지만 바나나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너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혈중 칼륨을 높일 수도 있어요.

또 완전식품이 아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한다며

바나나만 먹는다면 영양실조에 걸릴 수 도 있답니다 ~

바나나가 아무리 좋아도 바나나만 먹거나, 하루에 두개 이상 과다 섭취를 하는 것은

좋지 않겠죠? 바나나 효능과 바나나의 부작용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적당히 섭취해 건강해집시다 ~~